본문 바로가기

생활_문화/책과 영화

넷플릭스 아이디 해킹

반응형

주변 지인들에게 넷플릭스에 재미있는 영화와 드라마가 많다는 말을 듣고 최근에 가입하여 한달 무료혜택을 받고 있었는데,  어제 퇴근하고 집에 와서 핸드폰을 보니, 넷플릭스에서 두 통의 이메일이 도착해 있었습니다.

 

이메일을 자세히 확인해 보니, 누군가가 제 네플릭스 아이디로 "레바논" 에서 로그인해서 계정 이메일 주소를 변경시켜 버렸더군요.. -_-;

 

 

거의 로그인과 동시에 계정 이메일을 바꾼걸 보면 사람의 손으로 한 작업 같진 않고 뭔가 프로그램을 이용한 것 같더군요.

어쨌던 해킹을 당했고 넷플릭스에 저장된 카드번호도 걱정이 되어 고객센터로 전화를 했더니 (넷플릭스 앱에서 바로 전화를 걸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저녁 6시가 지나 업무시간이 종료되어 통화가 안되었습니다. (그것까지 노리고 6시 18분에 해킹을 한건지.. )

 

그래서 구글링을 더 해보니 미국 고객센터는 24시간 근무를 한다기에 직접 미국으로 전화를 했습니다. (전화번호: +1 888-638-3549) 

통화를 해보니 계정 변경을 다시 하려면 신용카드 번호 인증이 필요하다고 하는데 너무 갑작스럽게 전화를 하다보니 어떤 신용카드로 가입을 했는지도 기억이 안나서 인증하지 못했고 그래서 계정변경은 못하고 다만 멤버십 취소만 진행했습니다. (어차피 무료 기간이었지만.. 몇일 남았었는데 좀 아깝긴 했어요)

 

그리고 다음 날 오전 9시에 다시 한국 넷플릭스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어 사정을 말했더니 멤버십 취소를 해도 해커가 로그인을 할 수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이메일과 비번을 변경하라고 하더군요. 이번에는 제대로 신용카드 인증을 하고 이메일과 암호를 다시 세팅 했습니다. 

 

정확하게 어떤 이유로 해킹이 되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아마 암호를 너무 쉽게 세팅해서 그런게 아닌가 합니다. 특히 넷플릭스처럼 전 세계에서 많은 사용자가 있는 서비스를 사용할 때는 암호를 어렵게 세팅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