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윈도우 Windows

윈도우 원격접속/지원 프로그램 "팀뷰어"

반응형

 

오늘은 윈도우 환경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원격접속 및 지원 프로그램 "팀뷰어" 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참고로 저는 이 프로그램이나 제작사와 아무 관계가 없으며, 순수하게 사용자의 관점에서 글을 작성함을 알려 드립니다. ^^

 

컴퓨터 좀 안다고 주변에 소문이 나기 시작하면, '나 컴퓨터 좀 고쳐줘~' 라는 연락을 주변에서 자주 받게 되지요 . 비록 그 "컴퓨터 좀 안다" 가 프로그램 추가/삭제하고 레지스트리 조금 건드리는 정도라고 해도, 컴퓨터와 친하지 않은 사람들의 눈으로 보면 엄청나게 컴퓨터를 잘 아는 사람처럼 보이기 마련이니까요.

저같은 경우도 이런저런 이유로 제 컴퓨터가 아닌 다른 컴퓨터를 손봐야 할 때가 종종 생기는데요, 그럴 때 마다 컴퓨터가 있는 곳으로 갈 수도 없고 주로 원격지원을 이용해 왔습니다.

 

원격지원을 위해 처음에 제가 사용했던 프로그램은 "네이트온" 입니다. 예전 컴퓨터 기반의 메신저가 전성기었을 때, 네이트온의 위상은 지금의 카카오톡 정도였지요. 그래서 네이트온은 대부분의 pc에 설치되어 있어서 따로 설치 할 필요 없이 바로 원격지원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만... 이제는 더이상 네이트온을 사용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네이트온을 사람들이 이제 잘 쓰지 않게 된 것도 하나의 이유지만, 네이트온이 설치되어 있어도 서로 버전이 다른 경우 원격지원이 안되는 경우가 많아서 그 문제를 해결하느라 시간을 몇번 허비하고 나니, 네이트온을 이제 쓰지 않게 되었습니다.

 

 

네이트온 다음으로 제가 사용한 것은 윈도우 원격지원입니다. 이 툴은 아마 모르시는 분들도 많을 것 같은데요, 윈도우 자체에 포함되어 있는 원격지원을 위한 도구 입니다.

윈도우버튼을 클릭하고 "도움말 및 지원" 을 선택하시면 Windows 도움말 및 지원이라는 창이 뜨는 데, 왼쪽 아래에 조그마하게 "추가 지원 옵션" 이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그 버튼을 누르면 경우 Windows 원격 지원 을 열 수 있습니다.

 

 

윈도우 원격 지원 창에서 원하는 작업을 수행하면 되는데요, (남에게 요청을 하거나, 요청한 상대방의 pc로 접속하기) 저같은 경우는 공유기를 써서 그런지 아니면 중간에 방화벽이 있어서 그런지 접속이 안 될때가 꽤 있더군요.

 

그런 와중에 인터넷 검색중 찾게 된 툴이 "팀 뷰어" 입니다.

이 툴의 장점은

  1. 간단한 사용법
     - 윈도우 원격지원 처럼 파일을 생성해서 메일로 보내는 등의 번거로운 작업이 없이, 화면에 보이는 번호만 서로 주고받으면 바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2. 가입 필요 없음
     - 네이트온 가입 그런거 당연히 필요 없습니다.
       홈페이지 가입도 안해도 됩니다.
  3. 프로그램 안정성
     - 네이트온 처럼 버전간 호환성 등의 문제가 없음

뭐 이정도 이지만, 사실 크게 단점이 없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원격지원에는 특화된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됩니다.

https://www.teamviewer.com/ko/index.aspx ←여기기가 홈페이지이며, 다운 받아서 바로 설치하시면 됩니다.

 

 

그냥 디폴트 옵션으로 설치하시면 되구요, 설치할 때 이상한 프로그램들을 사이드로 까는 경우가 많은데 이건 그렇지 않아서 좋네요.

설치가 완료되면 바로 실행이 됩니다.

 

 

위 스크린샷에는 지워 놓았지만, "귀하의 ID" , "비밀번호" 칸 옆에 각각 고유의 숫자가 뜰 텐데요, 그 번호를 상대방에게 보내주시면 상대방은 "파트너ID" 에 그 아이디를 넣고,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원격 제어가 바로 시작 됩니다.

그리고 외부에서 자신의 PC를 원격억세스 하길 원하시면 왼쪽 아래에 있는 "개인 비밀번호" 를 입력하고, 외부에서 원격컴퓨터 제어를 통해 바로 접속이 가능하고요.

 

오늘은 간편하고 강력한 원격접속 툴 팀뷰어를 소개해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