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구매기

치후 360 로봇청소기 S7 사용기

언젠가 친구 집에서 샤오미 1세대 로봇 청소기를 본 적이 있었습니다.

사실 저는 로봇 청소기가 얼마나 제대로 청소를 할 수 있을지 회의적이었는데 친구는 의외로 로봇 청소기를 극찬하면서 강추하더군요. 꼭 사라고..

그리고 나서 나도 언젠가는 로봇 청소기를 구입해야겠다고 생각만 하고 있다가 2년 정도 시간이 지난 지금 드디어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전에 친구는 국내 제품보다 훨씬 똑똑하고 청소를 잘 한다고 하면서 샤오미 제품을 추천했었습니다.

조금 알아 보니 레이저 센서 (LDS)를 탑재한 제품이 집안 지도를 정확하게 유지하며 똑똑하게 청소를 잘한다고 하더군요. 샤오미 제품이 성능이 좋다고 친구가 추천했던 이유도 샤오미 1,2세대 제품들이 LDS를 탑재해서 정확하게 위치를 파악하는 기능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도 샤오미 제품을 구입해야 겠다고 생각하고 가격 검색을 해 보는데, 의외로 샤오미가 아닌 다른 제품이 높은 순위를 가지고 있는 게 아니겠어요? 바로 "치후 360"이라는 제품이었습니다.

많은 사용기들을 찾아 보니 치후 360은 샤오미와 비슷한 디자인과 성능을 가지고 있는데 가성비는 샤오미보다 더 좋다는 평이 많더군요.

언제나 물건을 구입할 때 "가성비" 를 중요시하는 제 성격에, 가성비가 높다는 점이 상당한 메리트로 다가와서 이 제품을 구입해야겠다고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마침 샤오미 제품을 국내에서 정발하고 있는 "여우미" https://www.youmi.kr 라는 사이트에서 치후 360 제품도 국내 정식 발매를 하고 있어서 AS 문제가 있을 수 있는 직구품보다는 국내 정발품을 쿠* 사이트에서 저렴하게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제품은 이중 박스로 튼튼하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겉 박스를 열어보면 제품 이미지가 깔끔하게 그려져 있는 속 박스가 들어 있습니다.

 

 

한국 정발 제품이라 박스에도 한글로 제품 정보가 씌여 있습니다.

그리고 청소기 음성 안내도 한국어가 기본으로 세팅되어 있고요.

 

 

박스를 열어보면 깔끔하게 설명서, 충전도크가 보이고 속 상자를 꺼내면 본 제품이 들어 있습니다.

 

 

본체의 사진입니다. 본체 버튼은 단 두개인데 이것만으로도 모든 기능이 사용 가능합니다.

전원 플러그모양의 버튼을 누르면 충전 도크로 돌아가 충전을 시작하며, 전원 버튼을 누르면 청소를 시작합니다. (전원 버튼을 길게 누르면 전원이 꺼지고요) 그리고 청소 중에 아무 버튼이나 누르면 청소가 일시 정지됩니다.

그리고 보다 상세한 설정은 스마트폰 앱으로 가능합니다.

 

 

충전 도크와 함께 찍은 모습입니다.

저는 심플한 디자인의 충전 도크가 마음에 듭니다.

 

 

본체 위쪽의 덮개를 열면 먼지통이 있습니다.

먼지통은 간단하게 꺼내서 먼지를 제거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사진에는 없지만 본체 아래쪽에 물걸레를 탈착 할 수 있는데, 물걸래도 굳이 청소기를 뒤집지 않고도 탈착할 수 있는 디자인입니다.

 

 

그리고 로봇 청소기에서 본체 기능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스마트폰 앱입니다.

설명서에서 간단히 한글 버전의 앱을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는 QR코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단 1회 청소를 완료하고 나면 실내 지도가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생성된 지도를 사용자의 입맛에 맞게 수정할 수 있고 (방 이름 수정 / 구역 분할 및 병합 / 금지구역 설정 등) 원하는 시간에 자동으로 청소가 시작되도록 예약 청소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청소 금지구역 설정 기능과 예약기능이 가장 중요하면서 편리한 기능인 것 같습니다.

금지구역 설정이 안 되는 기기들은 가상벽을 사용하는데 앱에서 간편하게 설정하는 것보다는 훨씬 번거로운 것 같아요.

평소에 집에 사람이 없는 시간에 예약 설정을 해 놓으면 퇴근 후 집에 돌아왔을 때 항상 깨끗한 집이 되어 있어 아주 좋습니다.

 

그리고 청소 기록을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어 얼마나 청소가 효율적으로 잘 되었는지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점도 장점입니다.

 

마지막으로 제품의 장단점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장점

  • LDS를 탑재, 정확한 지도를 작성하여 빠짐없이 깨끗한 청소
  • 스마트폰 앱을 통해 구역 설정, 금지구역 설정 등이 가능
  • 물걸레 기능 탑재 (의외로 쓸만합니다)
  • 저소음 모드 / 강력 모드 등 필요에 따라 모터의 강도를 설정할 수 있음
  • 예약기능을 통해 신경 쓸 필요 없이 자동 청소 가능
  • 추락방지 / 가구 충돌 방지 기능
  • 한국어 / 한글 지원 (정식 발매품에 한하여)

단점

  • 이전 모델보다 조금 비싸진 가격
  • 앱의 기능은 다양하지만 UI가 조금 더 세련되었으면.. 

써 보니 단점은 거의 찾지를 못했네요. 다른 로봇 청소기 제품과 직접적으로 사용해 보면서 비교해 보지는 못했지만 치후 360 S7 모델은 가정에서 필요로 하는 거의 모든 기능을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 좋은 제품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