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깅

반응형 스킨과 티스토리 유튜브 플러그인이 충돌할 때

반응형

요사이는 티스토리에도 반응형 웹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저같은 경우도 티스토리 모바일 웹 스킨 설정에 한계가 있어서 블로그 초기에 반응형 웹으로 이사를 왔습니다.


블로깅 할 때 다른 분들도 그렇겠지만 유튜브 동영상을 많이 넣게 되지요. (특히나 음악이나 리뷰 등에서) 저는 특별한 생각 없이 처음부터 티스토리 유튜브 플러그인을 사용해 왔고 특별한 문제가 없었는데요,


어느 순간 집 (윈도우 10 환경) 의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제 블로그의 특정 페이지만 들어가면 오류가 발생하면서 종료하는 현상이 있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애드센스 때문인가 싶어 애드센스를 제거해 보기도 하다가, 괜찮은 것 같아 다시 복원하고 한참 썼는데요,

오늘 아침에 우연히 유튜브 플러그인을 쓴 페이지만 그런 현상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Edge나 다른 브라우저에서는 큰 문제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유튜브 플러그인 외에 다른 방법이 없나 찾아보다가 좋은 사이트를 알게 되어 공유하고자 합니다.


http://embedresponsively.com/ <-- 이곳입니다.


여기 들어가셔서 URL 항목에 해당 동영상의 주소를 붙여 넣고 Embed 버튼을 누르면 동영상 아래 부분에 코드가 생성됩니다.




그 코드를 복사해서 HTML 편집모드에서 붙여넣기 하니 아주 잘 됩니다.

화면크기가 바뀌어도 가로로 꽉 차게 보여서 이전 유튜브 플러그인을 쓸 때 보다 훨씬 이쁘게 보이네요.

그리고 유튜브 외에 비메오나 기타등등의 사이트도 많이 지원하니 블로깅 할 때 필수적인 사이트인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