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그 외

[포토샵] 선택한 영역만 크기 변경하기 (선택 영역 변형)

반응형

포토샵을 어느 정도 써 보시는 분들은 다 아시는 내용이겠지만, 저같은 초보자 분들이 계실지도 몰라서 글을 써 봅니다.


지난 번에 포토샵으로 티스토리 블로그의 로고를 만들어 보았는데요,

로고를 만들 때 일단 로고 사이즈의 파일을 열고, 그림 파일을 다른 곳에서 복사해서 붙여 넣고 그 옆에 문자를 넣는 작업을 했습니다.


일단 로고 파일은 사이즈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그림 파일의 크기가 로고 파일에 비해서 너무 커서 복사 한 뒤 그림 부분만 크기를 줄여 보려고 했는데, 검색을 해도 찾지를 못해서 그냥 그림 파일의 크기를 줄인 다음 복사했지요.. (아마 너무 기본적인 부분이라서 검색이 안 된듯)


얼마 전에 집에 있는 책 (포토샵 북) 을 보다 보니 포토샵에서 지원하는 기능이 있어서 공유해 보겠습니다.

알고 나니 너무 간단해서 좀 민망하네요.. ^^



1. 먼저 크기를 조정할 영역을 선택함. (선택 툴로 선택)

  --> 이 때, 크기를 늘이게 되면 화질이 떨어지므로 가능하면 큰 영역을 줄이는 데만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 Ctrl - T 버튼을 누름 (혹은 메뉴에서 선택 -> 선택 영역 변형)





3. 마우스를 선택 영역 경계선에 가져가서 드래그하면  크기 변환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Shift 키를 누른 채로 드래그해야 가로/세로 비율이 유지됩니다.





알고 나니깐 참 간단한데, 모르면 또 어려운 포토샵 팁 한가지 였습니다.


그리고 선택 영역 변형으로 크기를 줄이면 빈 공간은 배경색 (레이어 작업시는 투명색) 으로 채워지며, 마우스를 선택 영역 밖에서 드래그하면 선택 영역의 회전이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