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블록체인 Blockchain

최근의 비트코인 캐시 급등락과 비트코인 하락세

반응형

지난 번 포스팅에서 비트코인의 급등과 SegWit2X의 연관성에 대한 글을 간략히 썼었는데요,



어느덧 11월 중순이 되었는데 의외로 비트코인 캐시가 급등하고 비트코인은 그 상승세가 꺾이는 현상이 일어 났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코인데스크의 분석 기사를 읽어보니 이해가 되더군요.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11월로 예정되었던 비트코인의 SegWit2X 하드포크가 취소된 것이 가장 큰 원인인 것 같습니다.



SegWit2X 하드포크가 실행 되었다면 비트코인의 블록 사이즈가 현재 1메가에서 2메가바이트로 늘어났을 예정이었는데, 이에 반대하는 사용자이 많은 상황이라 또 다른 하드포크가 일어나서 새로운 비트코인이 다시 생성되는 것이 아닐까 하는 우려가 있었지요.

그러한 우려 때문인지 SegWit2X 하드포크는 취소 되었고, 비트코인의 블록사이즈 제한이 유지되면서 블록사이즈 크기의 확대에 찬성했던 사용자, 마이너, 투자자들이 대거 비트코인캐시로 이동했다고 합니다.


비트코인과 비트코인캐시의 마이닝 파워 (해시레이트) 를 비교해 보면 확실하게 추세가 바뀐 것이 보입니다. 

지금은 어느정도 다시 안정화된 상황이지만, 비트코인 캐시의 비중이 높아진 것인 확실한 사실로 보입니다.



과연 비트코인의 하드포크는 앞으로 어떻게 될지, 비트코인 캐시의 상승세가 유지될지 아주 흥미로운 시기입니다.

** 인터넷을 검색하다 보니 다른 시각에서 자세히 분석한 글이 있더군요.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s://coinpan.com/free/1330276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