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_문화/책과 영화

[억수씨] 연옥님이 보고계셔 2~4권 구입

반응형

오래간만에 구매한 만화책입니다.

웹툰을 책으로 구입한 건 같은 작가의 Ho! 1권 이후로 두 번째네요.


작가 : 억수씨

제목 : 연옥님이 보고계서

장르 : 일상물, 성장드라마(?)


원래 네이버에서 연재 될 때 보던 작품인데, (아마 완결된지 한 4~5년 지난 것 같네요)

얼마 전에 알라딘 온라인 중고샵에서 이것 저것 뒤적이다가 조금 저렴하게 파는 셀러가 있어서 구매 했습니다.


명절 전인데도 하루만에 택배가 도착해서 반가운 마음으로 열어 보니, 이게 웬 걸 새 책이네요. ^^

중고책 가격으로 비닐도 안 뜯긴 새 책을 받으니 기분이 좋았습니다.


작가분이 99학번이라 만화속에 등장하는 대학 생활이 제가 기억하는 대학 생활과는 큰 괴리가 없지만, 아마 요즈음 학교를 다니는 대학생들이 보면 옜날 이야기처럼 들릴 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좀 듭니다.


연재 초반의 내용 (SD캐릭터 꼬마로 등장하는 주인공) 과 중/후반의 괴리가 상당히 크고, 또 충격과 공포의 엔딩으로 독자들에게 호/불호가 많이 나뉘는 작품이지만 저는 이런 류의 내용을 좋아라 해서 .. 재미있게 본 작품입니다.


작가님의 다음 작품 (오늘의 낭만부) 는 사실 좀 별로였지만 가장 최근 작품 Ho! 는 상당히 발전된 모습을 보여서 중반의 지루한 전개만 제외하면 초 / 후반의 스토리텔링은 상당히 좋았던 만화였지요.

(Ho!의 마지막화 반전은 거의 연옥님이 보고계셔와 비슷한 정도의 임팩트를 저에게 줬다는..)






심플한 표지 디자인도 맘에 들고 상당히 잘 나온 책이라고 생각 되네요.

아직 절판되지 않고 판매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 번 찾아 보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